Git-Issue

[Git Issue] 깃 한글출력 영어로바꾸기

갓태희 2021. 5. 29. 02:49

깃 버전을 2.23.0에서 2.31.1로 업데이트를 하고나서는 git의 default branchmain인것을 확인할수 있었는데 git config --unset --global init.defaultBranch명령어를 통해 default branch를 삭제해보고 git init을 해보았는데 다음과같은 경고 메시지가 떴다.

masterdefault branch로 쓰고 있다는 내용인데 깃에서도 이제 master브랜치를 권고하고있지 않는것 같다.

그래서 다시 git config --global init.defaultBranch main명령어를 통해 main으로 default branch를 설정해 주었다.

근데 업데이트하고나서 한가지 맘에 안들었던 것이 갑자기 명령어들의 출력이 한글로 된다는것이었다.

음.. 알아듣긴 했지만 좀 뭔가 어색했다 그래서 영어로 다시 바꿔주기위해 구글링을 했는데

homebrew가 깃을 설치할때 get context를 참고하는데 나는 아래와 같이 한국어로 설정이 되어있었다. 그래서 brew가 이것을 참고하여 git을 설치해준것이고 결과적으로는 한국어로 깃의 모든 내용이 출력됬다.

근데 나는 brew로 git을 다시 지웠다가 재설치하는 방법이 먹히질 않아 여기에서 아래와 같은 alias설정을 통해 해결해 주었다.

alias가 없으면 다시 한국어로 출력된다는게 조금 찝찝하지만 alias설정을 .zshrc파일 안에 alias git="LANG=\"en_US.UTF-8\" git"와 같이 해주고 나서 source .zshrc를 통해 .zshrc안의 명령어들을 실행시켜주었다. (그냥 커맨드창에 쳐버리면 그 터미널만 적용되는것이니 .zshrc 혹은 .bashrc에 맨 아래에 적어주자)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익숙한 화면이 떴다.